강화도 루지, 현실판 카트라이더 즐기기~ 리뷰!(+Tip)
본문 바로가기
여행, 그리고 힐링

강화도 루지, 현실판 카트라이더 즐기기~ 리뷰!(+Tip)

by 구름위를 2020. 7. 7.

강화도 루지, 현실판 카트라이더 즐기기~ 리뷰!(+Tip)

안녕하세요? 구름위를입니다.😆

다들 여름 휴가 계획은 잘 짜고 계신가요?

오늘 리뷰할 곳은 며칠전에 다녀온 강화 루지에요!

뭐 재미난거 없을까 고민하다가 여자친구랑 생각한게 루지이구요.

수원에서 목적지까지 '평일 아침에 출발해서 약 1시간 40여분'  걸렸네요.

그럼 현실판 카트라이더 즐기고 온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전경전경

꽤 멀었네요. 빨리 즐기고픈 마음이 앞서서 더 멀게 느껴졌나봐요 ㅋㅋ

짜잔~ 정면 모습이구요.

이제 들어가서 탈 생각에 설렙니당 ㅋㅋ

- 주차공간은 널널했습니다.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것 같네요^^

안내판안내판

매표소에 있는 운영시간, 이용요금, 이용안내에 대한 게시글이에요.

중요한것만 요약하자면,

-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기상 관계로 휴장이나 운영 중단이 될 수 있어요.

- 요금은 주중과 주말 및 공휴일이 다르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 경로/강화주민/김포cc회원은 할인해택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10세 미만 & 키120cn미만은 단독탑승불가(동반탑승가능), 65세 이상도 루지 탑승 불가합니다.

저희가 구매한 티켓은 루지&곤돌라 3회이용권이구요. best!라고 하네요.

다녀온 지인 말로는 2번은 아쉽고 3번이 적당하다고 하여 참고해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주중이라, 인당 24,000원 지불했어요! 

티켓티켓

매표소 전경입니다~! 주중이고 날씨도 좀 흐려서그런가요?

사람이 영~ 없네요. 물론 코로나의 영향이 크겠지만요 ..ㅠ

종합안내도&할인정보종합안내도&할인정보

종합안내도에요^^ 참고하시면 될꺼같구요.

루지 뿐 아니라 강화도여행이 목적이시라면 

전등사, 스페인마을, 에버리치 호텔, 아르보리아 캠핑장 등이 할인되는

전단지도 있으니까 방문하실 예정지가 포함되어있다면,

루지 이용 영수증 챙기셔서 할인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주변 시설주변 시설

입구 부분에 화장실 및 휴게소(식사가능)있으며 이마트편의점도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처럼 식사를 할 수 있긴한데 여행의 묘미를 느끼시려면

근처 맛집을 검색하셔서 루지 타시기 전에 다녀오는게 어떨까 싶어요.

저희는 식당에 대한 사전조사 없이와서 그냥 휴게소에서 먹었는데

맛은 뭐 나쁘지 않았습니다.!

식당에서 파는 메뉴는 일반적인 휴게소 메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탑승장소탑승장소

티켓 구매하시면 근처에서 입장하는 곳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처음 탑승과 재탑승이 나눠져있구요.

처음 탑승하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이용권 및 체온 체크 실시 후 입장합니다.

손등에 도장 꾹~ 찍어주시네요.!

헬멧 보관함헬멧 보관함

그다음은 헬멧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위험이 발생 할 수 있는 놀이다보니, 

자신의 머리 사이즈에 맞는 헬멧을 안전하게 착용하셔야겠습니다~

한글, 영어로 친절하게 설명되어있으니

알맞은 사이즈로 착용하세요!

곤돌라곤돌라

헬멧까지 착용하셨으면 곤돌라탑승하고 루지타러 가야죠!!!

곤돌라조차 재밌습니다 ㅋㅋ

가까운거리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멀리 가더라구요~

곤돌라에서 내려다보는 루지 road!!!

벌써부터 흥분되네요.

🤣

전망대전망대

곤돌라에서 내리시면요~ 이렇게 전망대가 있구요.

구슬아이스크림이랑~ 음료도 팔았던 것 같네요.!!

천천히 쉬시면서 루지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경치경치

날씨가 좀 더 좋았으면 어땠을까요~?

경치가 정말 좋던데 조~금 아쉽네요!

루지 탑승루지 탑승

처음보는 루지의 모습~!!

오...?

신기방기하게 생겼네요 ㅋㅋ

처음타시는분과 재탑승하시는 분은 

대기하는 곳이 조금 달라요~

처음탑승하시면 아르바이트생들께

루지조작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간단하게

배운 후에 탑승하셔야되구요.

재탑승하시는 분들은 바로 줄서있다가

바로 탑승하시면 됩니다.^^

코스도 2가지로 나뉘어져있는데요.

한군데는 경사진 코스이며, 다른 한 곳은 완만한 코스입니다.

근데 여자친구랑 저랑 둘 다 완만한 코스가 더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처음에는 조금 무서웠어요 ㅋㅋ

조작은 쉬워도 아무래도 속도감이 좀 있어서 그런가봐요.

그런데 타면 탈수록 재밌어요. 

긴장이 풀리면서 더 재밌게 탈 수 있는 것 같구요.!

왜 3번 타라했는지 알꺼같아요.

마지막 3번째가 제일 재미있었거든요~

속도를 즐겼습니다.👍

참고하시길!!

강이&루이강이&루이

마지막은 강화루지를 지키는 강이&루이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거위같은데 사람이 다가가도 절대 도망가지 않아요 ㅋㅋ

어찌나 신기하고 귀엽던지~ 

저렇게 서서 우렁차게 울어댑니다.

여름휴가 계획중이시라면? 아니면 강화도 방문예정이시라면 

루지한번 타러가시는 건 어떠세요??

다만 주중, 주말 요금 다르다는 점.

어린 아이가 있다면 동반탑승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

주변에는 식당이 거의 없다는 점.

참고하셔서 가시면 조금 더 알차게 즐길 수 있지않을까요?

이상 신나게 즐기고 온~ 루지후기 마치겠구요.

다음편은 전등사 방문후기 남기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라이딩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