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피규어 디오라마 작업, 인테리어 효과까지!(2탄)
본문 바로가기
취미, 그리고 일상

원피스 피규어 디오라마 작업, 인테리어 효과까지!(2탄)

by 구름위를 2020. 8. 18.

원피스 피규어 디오라마 작업, 인테리어 효과까지!(2탄)

안녕하세요. 구름위를 입니다.😆
오늘은 며칠전부터 작업중인 원피스 피규어
디오라마 작업기 2탄을 리뷰할거에요.
전편보다 좀 더 예쁜 모습 기대해도 좋습니다!
그럼 같이 살펴보러 가시죠^^
※맨 아래, 이전 작업 내용 및 루니트 장식장
리뷰 링크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작업 전 모습작업 전 모습

이전에 여기까지 작업했었죠??

이때까지도 나름 예쁘긴 했는데

아쉬웠던 부분들이 눈에 보였어요.

첫째는 색의 단조로움이구요.

둘째는 플라스틱 상자 안의 허전함.

셋째는 바다모습의 표현 부족.

이정도겠네요.

위 3가지를 바꿔본다는 느낌으로

작업할 것이구요. 초점을 거기에 두시면

변화를 잘 살피실 수 있을거에요.

마리모 칼라스톤마리모 칼라스톤

그럼 물품을 사러가야겠죠?

수원역 근처 다이소에 칼라스톤을

사러갔는데.. 없더라구요..

아무래도 어향용품이 수요가 좀

적다보니까 규모가 작은 다이소에는

어항용품을 다양하게 팔지않네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AK플라자를 갔는데!!!

마침 마리모(?)라는 애완식물을

키우는 코너가 있더라구요.

나혼자산다에서 전현무가 키웠다는데..

전 잘 모릅니다.ㅋㅋ

어쨌든!!! 덕분에 다양한 칼라스톤을

찾았다는 ~ 만세!!!😍

어항용품어항용품

어항용품들까지 파네요.ㅋㅋ

칼라스톤이랑 어항용품도 몇개

구매했습니다.

수초 & 야광돌수초 & 야광돌

다이소에서는 칼라스톤은 못사고

화려한 수초 하나랑 마찬가지로

블링한~ 야광돌을 샀습니다.

다채로운 색감을 주기 위한 픽!

칼라스톤 & 산호칼라스톤 & 산호

마리모코너에서 구매한 것들이에요.

칼라스톤은 100g당 1,000원에 구매

했구요. 옆에 수초랑 조개는 3,000원

정도였던 것 같네요. 확실히 비싸다는..

작업 시작작업 시작

흠.. 저번 작업품인데 미니메리호를 빼니

이런 모습이네요. 역시 플라스틱 안쪽이

많이 허전하네요.

수초들의 색깔도 조금 단조롭고

칼라스톤이랑 수초색이랑 겹치다보니 

심심하네요. 변화가 필요합니다~!

재배치 하기재배치 하기

플라스틱 걷어내구요.

작업시작합시다.

재배치 하기2재배치 하기2

고민하다가 플라스틱안에

수초를 넣기로 했어요.

그리고 눈에 좀 더 띄고자

바닥에는 화려한 색감의

칼라스톤을 깔아주려구요!

칼라스톤으로 꾸미기칼라스톤으로 꾸미기

왼쪽위에 수초부터 작업했습니다.

보라색 + 흰색 위주의 칼라스톤으로

작업하구요. 야광돌도 3개 깔아줬어요.

와우~ 훨씬 더 예쁘네요.

근접 사진근접 사진

가까이에서도 한번~😆

좌측부분 꾸미기좌측부분 꾸미기

왼쪽 밑에 있는 수초도 작업했습니다.

컬러스톤을 잘배합해서 좀 더 눈에띄고

화려하게 했구요. 이번에는 레드톤의

칼라스톤으로 꾸며봤어요.

중앙부분 꾸미기중앙부분 꾸미기

대망의 중앙부분 작업입니다!

파도레진 바로 밑이라서 아무래도

어둡기 때문에 가장 화려한 색감으로

작업해야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가장 밝은색의 수초를 놓았어요.

수초 아래에는 보라 + 레드 + 흰색

칼라스톤 다 섞어서 놓았구요. 

야광돌로 화려하게 마무리했습니다.

플라스틱 덮기플라스틱 덮기

짜잔! 플라스틱을 덮어보았습니다.

이런모습이네요!! 오~ 예쁩니다.ㅋㅋ

아직 작업은 덜되었구요. 조금 더

꾸며보도록하죠.

산호로 꾸미기산호로 꾸미기

왼쪽 아래쪽에 남은 야광돌하나 놔주고

흰색 산호도 하나 놓았습니다. 점점

바다느낌나네요.ㅋㅋ

우측부분 꾸미기우측부분 꾸미기

오른쪽 수초부분도 심심해서 남은

조개와 불가사리, 그리고 보라색톤의

칼라스톤으로 꾸며보았습니다.

재료들은 거의 다 썼고 구상한대로

마무리 되었네요.

완성 모습완성 모습

짜잔~~!!!

전체적인 완성모습입니다.

어떤가요?? 바다느낌 좀 나나요?

색감도 훨씬 더 다양해져서

보는 맛도 좋아졌네요.ㅋㅋ

플라스틱 안쪽도 잘 꾸며서

훨씬 풍성한 느낌이고 아주~

맘에듭니다.

그럼, 이제 미니메리호를 올려봅시다!

미니메리호와 함께미니메리호와 함께

크~~!👍

맘에드네요.

바다아래 모습과 바다위를 유영하는

미니메리호의 모습!!

표현이 잘 된 것 같습니다.

미니메리호와 함께2미니메리호와 함께2

다른각도에서도 한번!!

예쁘네요!


어떤가요? 재밌게보셨나요?

처음해보는 디오라마 작업이기도하고

조금 서툴렀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예쁘게

나와준것 같아서 나름 만족합니다.

사실, 여기서 끝이아니라 아직 더

꾸밀 것들이 남았고 구상한것들이

남았어요. 그래서 다음 작업 리뷰를

더 올릴텐데 이번에는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습니다. 제가 원하는 피규어로

추가작업을 할 예정인데 구매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 것 같거든요.

어쨌든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다음편에서 뵐게요^^


디오라마작업 1탄이 궁금하시다면!!

https://regular3333.tistory.com/41

루니트장식장이 궁금하시다면!!

https://regular3333.tistory.com/3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