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푸라닭 블랙알리오로 마요덮밥 만들어 먹기!
본문 바로가기
음식, 그리고 일상

남은 푸라닭 블랙알리오로 마요덮밥 만들어 먹기!

by 구름위를 2020. 7. 9.

남은 푸라닭 블랙알리오로 마요덮밥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구름위를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먹다남은 치킨으로 만드는 마요덮밥이에요 ㅋㅋ

어제 먹은 푸라닭 블랙알리오가 많이 남았더라구요..

오늘 그냥 먹으려니~ 조금 아쉽고 영양적으로도 좀 별로인것 같아서!!

고민고민하다가 마요덮밥에 도전했습니다.

사실 블랙알리오는 자체가 간장베이스 소스(?)이고 간장 양념이

제법 넉넉한편이라 그냥 데워서 비벼먹어도 맛있긴 할 것 같아요.

그치만 저는 좀 더 풍성하게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요리 초짜의 마요덮밥 같이보러가실까요~?

재료재료

먼저 준비재료입니다.

양파 1/4. 파프리카(선택), 남은 치킨, 달걀(1~2개)

마요네즈, 간장, 설탕, 밥.

이정도 되겠습니다. 파프리카는 그냥 집에있어서 넣었구요.

치킨은 양념, 마늘 후레이크, 웨지감자까지 ㅋㅋ

싹싹 긁어서 분해시켜두었습니다.

손으로 그냥 찢으시면 됩니다.

소스만들기소스만들기

STEP1. 소스만들기

후라이팬에 물+간장+설탕 넣어서 살살 저어줍니다.

물과 간장의 비율은 2:1정도면 될 것 같은데,

저는 간장 양념이 베인 치킨을 사용할 것이라 

간장은 많이 쓰지 않았어요.

+추가로 위 소스의 목적은 단짠!의 조화로움이라

생각되므로,, 설탕과 간장은 적당히 간보면서 맞추시면 되겠네요.

재료볶기재료볶기

STEP2. 양파 볶기

적당히 저은 소스위에 양파 넣어서 같이 볶아주시면 됩니다.

다른 야채도 넣고싶다 하시면 그냥 넣으셔도 될 것 같은데,

양파 정도만 넣어도 충분할 것 같고 충분히 맛있는 것 같아요^^

소스가 안타게 자꾸 저어줍니다~

스크램블스크램블

STEP3. 스크램블 만들기.

양파를 볶을동안 다른 후라이팬을 이용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줍시다~.

기름 넉넉히 두르구요. 

열심히 저어 둔 계란 넣고 다시 몇번만 

휘저어주시면 끝납니다!

치킨 데우기치킨 데우기

STEP3. 남은 치킨 데우기

스크램블 만들었던 후라이팬 이용해서 

치킨도 데웠어요~

마찬가지로 안타게 살짝~살짝 휘저어 주시면서

데우시면 되요. 푸라닭은 튀김이 얇아서 그런가

금방 데워지더라구요 ㅋㅋ

좋았습니다~

STEP4. 섞어 먹기

자~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드시면 됩니다.

따뜻한~ 밥 한그릇 담으시고~

그 위로 스크램블, 데운 치킨, 적당한 소스, 마요네즈

얹으시구요.

마요네즈랑, 만들어놓은 소스는 적정량 부어가면서

본인의 입맛에 맞게 간하시면 되겠네요!!

+전 스크램블이 아쉽더라구요. 달걀이 하나밖에 안남아서..

하나만 했더니... 2개 추천드립니다. ㅋㅋ


당연한 말이겠지만??

맛이없을 수가 있겠습니까?

실패할 수 없는 재료의 만남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실패할 확률은..?

음.. 없어요 ㅋㅋ

남은 치킨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한 한끼 드세요^^

그럼 또 다른 리뷰로 다시만납시다!

탄산!탄산!

뭔가~ 자꾸 허전해서 뭘까?? 했더니...

아 맞다. 탄산!!

빠지면 섭섭하쥬~^^

그럼 다음에 뵈요(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