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증상?,'키토플루'가 궁금하다.
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T스토리

다이어트 증상?,'키토플루'가 궁금하다.

by 구름위를 2020. 9. 17.

다이어트 증상?,'키토플루'가 궁금하다.

안녕하세요. 구름위를입니다.😁
오늘의 궁금한이야기는 '키토플루'
관한이야기에요. 우연히 키토플루가 
다이어트와 관련된 증상이며 낯선단어
이기에 어떤것인지 궁금하여
이렇게 리뷰하게되었어요!!
그럼 키토플루 같이 알아보러가시죠!
먼저 '키토플루'는 '키토시스'와 관련이
있는데요. 키토시스란 탄수화물 대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때, 지방 분해가
과다하여 조직과 체액에 비정상적으로
많은 케톤체가 발생하여 축적되면서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키토플루는?
키토시스와 플루의 합성어로 추측되며
탄수화물은 적게먹고 단백질은 많이 먹는
다이어트 초기 보이는 감기증상이라고
합니다.
즉, 키토플루는 저탄수화물, 고단백
다이어트를 할때 겪을 수 있는 증상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키토플루의 주요증상으로는 감기와
비슷한데 두통, 현기증, 무기력함, 갈증,
구취, 등이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키토플루의 예방법으로는
어떤게 있을까요?
우선, 탄수화물을 급격하게 줄이지 말고
충분한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
다양한 채소 섭취가 도움이 되겠네요.
오늘은 키토플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쩌면 키토플루는 다이어터에게 굉장히
반가운 증상일 수 있겠네요. 어쨌든
살이빠지는 과정일 수 있기때문이에요.
하지만 급격한 신체의 변화는 몸에 부담을
주는것은 명백한만큼 어느정도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궁금한 이야기로 만나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