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서 돌이? '결막결석'에 대해 알아봅시다.
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T스토리

눈에서 돌이? '결막결석'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름위를 2020. 9. 20.

눈에서 돌이? '결막결석'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구름위를입니다.😊
오늘의 궁금한이야기는 바로 '결막결석'
에 관한이야기입니다.
요로결석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지만
눈에서도 결석이 나온다고하니, 정말 
무서우면서도 신기하네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눈건강!! 그럼, '결막결석'에
대해 알아보러 가시죠!
먼저 결석이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결석은 몸 속의 분비물에
포함되어 있는 염류가 이물의 표면이나 작은
결정괴 둘레에 가라앉아 붙어서 돌같이
단단해해진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결석의 종류로는 담석, 요석, 방광결석, 
신장결석 등 발생부위가 다양하며,
결막결석은 당연히 안구의 결막에 생긴
돌을 의미하겠네요.
그럼 결막결석은 왜 생길까요?
결막결석은 안구건조증이나 알레르기,
렌즈의 착용, 과도한 눈화장 등을 할때
잘생긴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결막결석의 증상은 어떨까요?
생각보다 결막결석은 흔하지만 특별한
증상이 없이 넘어가는 경우가 꽤 많다고
합니다. 결석이 커지는 경우 눈꺼플
밖으로 나오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이때 이물감, 불편감을 느끼게된다고 하네요.
그럼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결막결석은 안약으로 마취 후 주사바늘을
이용해서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결석이 있는 상태에서
눈을 비비면 안된다고하네요!
마지막으로 예방은 어떻게 할까요?
예방은 당연히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과도한 눈화장을 피하고
안구의 촉촉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또 눈을 온찜질하는것도
결막결석에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너무나도 중요한 눈건강!
모두들 관리 잘 하시길 바라구요.
다음에 또 다른 궁금한이야기로 만나
뵙겠습니다.😊





댓글